-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1.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것들(1)마케팅정보 2021. 5. 24. 00:11반응형
지난 7년간 제조 스타트업에서 마케터로
마케팅, MD, 배송, CS 등 모든 것을 핸들링하며 얻은 스마트스토어 및 쇼핑몰 운영, 마케팅의 모든 것들
그리고 스마트스토어 컨설팅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와 결과까지 모두 이곳에 남기려고 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사업, 부업, 투잡 등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와 유튜브, 전자책을 통해 알짜 정보들이 널려있고 많은 분들이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며 판매에 대한 많은 기대를 앉고 시작하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제품을 어렵게 어렵게 소싱하거나, 사입, 위탁을 진행하여도 생각처럼 판매가 잘 이뤄지지 않고,
시간만 계속 흘러가며 재고 부담부터 판매 위축, 마지막에는 폐업 정리까지 흘러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런 이유로 빠르게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유튜브 보고, 강의를 찾아 듣게 되고, 책을 사게 되고, 광고비를 쓰게 되나
하지만 기대만큼 매출은 늘지 않고
다시 유튜브를 찾아보고, 강의를 듣고, 책을 사게 되고, 광고비를 더 쓰게 되는
무한 루프를 타게 되는 상황이 맞이하게 됩니다.
의외로 이런 문제는 간단하게 풀 수 있기도 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많은 시간과 어려움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방법이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고
늦으면 늦을수록 되돌아가는 길도 멀고 힘들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실제로 저 또한 스마트스토어를 처음 개설할 때 놓치거나 실수한 적이 있었으며,
컨설팅을 하며 만난 수많은 고객들도 비슷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고
문제를 다시 바로잡는데 의외로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
사업주 분들과 컨설팅 과정에서 매우 고되고 힘든 일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길 바라며,
최대한 꼼꼼하게 이곳에 그 이야기를 남겨놓겠습니다.
먼저, 그 첫 번째 네이버가 어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지 정확히 모른다는 점입니다.
물론 저도 네이버가 전체적으로 어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지 전부를 다 알고 있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네이버가 검색서비스를 한다는 점은 알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검색의 중요한 점은 검색하는 과정에 있는 게 아니라 검색의 결과에 있습니다. 찾고자 하는 정보의 정확도를 높이는 것이 가장 핵심입니다.
다시 말하면 무엇을 찾기 위해 네이버 녹색창에 단어를 쳤을 때 네이버는 '네가 찾는 게 이거지?'가 아니라 '네가 찾는 게 이거야.'라고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올리는 상품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그동안 했던 방법들과 이제부터 해야 할 방법들에 대해 이해하기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도 잡게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마케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업 마케터라면 SEO의 시작, 검색환경 체크하기 (0) 2022.05.10 스마트스토어용 UTM-사용자정의채널과 네이버 NT (0) 2022.05.10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3.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것들(3) (0) 2022.05.10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2.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것들(2) (0) 2022.05.10